인사말 자신의 능력을 마음껏 발휘하면서
행복한 대학생활을 할 수 있도록 우리
상담센터가 적극적으로
지원하겠습니다.

포스텍상담센터 김정기

포스텍상담센터강인석

상담센터는 우리 학생들이 자기 성장을 이루며 행복한 대학생활을 하는데 도움을 주는 곳입니다.

우리는 누구나 생활을 하면서 크고 작은 적응의 문제들을 경험하게 됩니다. 특히, 모든 것을 스스로 계획하고 결정하며 생활해야 하는 대학에서는 적응의 문제가 더 크게 부각됩니다. 학업은 물론이고 대인관계, 진로나 장래계획, 가치관 등 크고 작은 여러 문제들로 고민하게 되는데 이는 너무나 자연스러운 발달 과정이기도 합니다.

이런 과정에서 여러분은 혼자 고민하지 말고, 우리 상담센터를 통해 개인상담은 물론이고, 집단상담, 특강 등에
참여하면서 보다 현명하게 문제를 해결하고 자아 성장을 이룰 수 있습니다. 간혹, 상담은 심리적으로 문제가 심각한
사람들만 받는 것으로 잘못 생각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상담에 대한 잘못된 이해에서 비롯되는 것입니다.

누구나 상담을 통해 보다 효율적인 적응 및 자기이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흔히 자신의 문제는 자신 만이 해결 할 수 있다고 생각하거나, 자신의 문제를 다른 사람에게 얘기하는 것에 대해
불편하게 느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심리학적 전문지식의 부족 만이 아니라 자신의 주관적인 틀에 갇히기 쉬워서 우리 스스로 자신의 심리상태를 객관적으로 성찰하는 것이 생각보다 쉽지 않습니다. 따라서 전문적인 지식과 훈련을 겸비한 상담 선생님과의 대화를 통해 자신을 보다 잘 이해하고 문제를 현명하게 해결할 수 있음을 인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리 상담센터에서 여러분이 받는 모든 상담 및 심리검사 결과 등에 대해서는 일체 비밀이 보장됩니다.

따라서, 학생들이 대학생활에서 언제든지 믿고 찾아와 편안하게 도움을 청할 수 있는 곳이 바로 상담센터입니다.

우리 학생들이 자신의 능력을 마음껏 발휘하면서 행복한 대학생활을 할 수 있도록 우리 상담센터가 적극적으로
지원하겠습니다.